대구소방안전본부장, 동산의료원장과 협력 간담회 개최

  • 등록 2024.12.20 09:31:17
  • 조회수 0
크게보기

엄준욱 본부장, 의료사태 장기화에 따른 응급의료현장 격려

 

국회시도의정뉴스 한상돈 기자 | 대구소방안전본부는 19일 오후 2시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을 방문해 재난예방 및 의정갈등에 따른 긴급상황 대응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시민의 안전과 생명 보호를 최우선 목표로, 대구소방안전본부와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 간 소통과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병원 의료시설 소방점검 및 대피훈련 강화, ▲재난예방을 위한 경각심 제고 방안, ▲의정갈등 상황에서 119구급대와 의료원의 효율적인 협력 방안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조치흠 계명대 동산의료원장은 “재난이나 응급상황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을 위해서는 대구소방본부와 동산의료원 간의 긴밀한 협력이 필수적이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더욱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할 수 있어 뜻깊었다”고 말했다.

 

엄준욱 대구소방안전본부장은 “최근 의정갈등 상황에서도 대구소방본부의 구급상황관리센터와 119구급대는 동산의료원과 협력하여 시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각종 재난 상황에서도 시민의 안전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긴밀한 협력 체계가 한층 강화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뉴스출처 : 대구소방안전본부]

한상돈 기자 hansbig380@gmail.com
Copyright @국회시도의정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국회시도의정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