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 ‘2024 앞산해넘이축제’ 12월 31일 개최

  • 등록 2024.12.20 12:32:05
  • 조회수 0
크게보기

앞산빨래터공원과 해넘이 전망대에서 올 한 해 마지막 일몰을

 

국회시도의정뉴스 한상돈 기자 | 대구 남구는 오는 12월 31일 오후 4시부터 앞산빨래터공원에서 ‘2024 앞산해넘이 축제’ 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남구는 지난해부터 지역의 관광명소인 해넘이 전망대가 있는 앞산빨래터공원에서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송구영신 행사를 마련하고 있다.

 

이번 앞산해넘이 축제는 크리스마스트리와 빛 조형물이 있는 ‘2024 앞산겨울정원’의 볼거리 프로그램과 한 해를 마무리하는 퍼포먼스로 가족 및 연인끼리 차분하게 즐기면서 보낼 수 있도록 준비했다.

 

최근 여러 지자체에서 축제성 행사를 취소하는 분위기가 있지만, 대구 남구는 생산기반 산업들이 없는 대신 앞산을 기반으로 한 관광상품의 적극적인 개발을 통해 지역 상권 활성화와 연계 프로그램 개발로 지역민들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해넘이 축제를 기획하고 있다.

 

이에, 2024 갑진년 한 해의 마무리와 희망찬 2025년 을사년의 새 출발을 주제로 한 국악 및 대북 공연과 친근한 지역 가수들의 귀에 익숙한 트로트 공연, 해넘이 일몰 감상을 비롯한 새해 먹거리 부스와 체험부스도 함께 운영된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다사다난했던 지난 한 해의 마지막을 앞산빨래터공원에서 보내고 앞산해넘이 축제를 통해 새해에 많은분들이 좀 더 행복하고 즐거운 한해가 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대구시남구청]

한상돈 기자 hansbig380@gmail.com
Copyright @국회시도의정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국회시도의정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