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원예농업협동조합 성금 300만원과 두부 1,000모 기부

  • 등록 2024.12.20 16:34:35
  • 조회수 0
크게보기

 

국회시도의정뉴스 홍성남 기자 | 남원시는 12월 20일 남원원예농업협동조합이 희망2025나눔캠페인을 맞아 성금 300만 원과 두부 1천 모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남원원예농협 부녀회와 청년회의 주도로 이뤄졌다. 부녀회는 성금 3백만 원을 마련했으며, 청년회는 남원에서 생산한 100% 국내산 논콩으로 만든 두부 1천 모를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기 위해 준비했다.

 

특히, 청년회는 지난해까지 매년 백미 100포를 기부해 왔으나, 올해 남원산 논콩으로 만든 두부를 기부하며 지역 농산물의 가치를 알리고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남원원예농협은 지난 추석에도 제수용 전을 판매하여 이익금 300만 원 전액과 백미 100포를 기부하는 등 매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김용현 조합장은 “남원원예농협의 나눔 활동은 조합원들의 마음을 모아 실천하는 것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협동조합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김재연 자치행정국장은 “남원원예농협 부녀회와 청년회에서 보여주신 따뜻한 나눔에 감사드린다”라며, “성금과 두부는 꼭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될 것이다. 원예농협의 나눔 활동은 지역사회의 나눔문화를 만들어가는 데 큰 힘이 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남원시는 이번 기부를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과 사회복지시설에 따뜻한 손길을 전하며, 함께 사는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기부된 성금과 두부는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남원시는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두 달간 '희망2025나눔캠페인'을 진행한다. 나눔 활동에 동참하고자 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시청 주민복지과나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연락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뉴스출처 : 전라북도 남원시]

홍성남 기자 rjsxhd10@naver.com
Copyright @국회시도의정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국회시도의정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