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김명숙 의원 5분 발언, “공공기관부터 솔선수범하여 피난기구 탈출시스템 점검해야”

  • 등록 2024.12.20 18:33:22
  • 조회수 0
크게보기

김명숙 의원 “안전이 곧 경쟁력인 시대, 신뢰받는 천안시 만들어야”

 

국회시도의정뉴스 조희석 기자 | 천안시의회 김명숙 의원은 6일 제274회 임시회 제2차 정례회에서 ‘위급상황 피난기구의 체험 및 교육 확대를 위한 제언’을 주제로 5분 발언을 했다.

 

김 의원은 먼저 서두에서 “공공기관부터 솔선수범하여 피난기구 탈출 시스템이 제대로 운영될 수 있는지 반드시 점검이 필요하다”며 “천안시 전체 공공기관을 전수조사하여 피난기구가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개선해달라”고 촉구했다.

 

이어 잇따른 화재를 계기로 완강기 사용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피난기구 체험과 교육 확대 지원을 당부했다.

 

김명숙 의원은 “화재 발생 시 피난기구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모른다면 그 어떤 첨단 설비도 무용지물이 될 수 있다”며 ▲시민 대상 체험 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공공기관, 공동주택, 대형 상업시설 종사자들의 관련 의무 교육 강화 ▲디지털 기술 활용 화재 피난기구 교육 실시 등을 제안했다.

 

또한 “최근 5년간 충남 안전체험관의 소방 안전 체험 관련 천안시민 연도별 방문 현황을 보면, 22년부터 방문자 수가 6배 가까이 급증하기 시작했다”며 “소방 안전 체험 교육에 대한 천안시민들의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한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수요는 늘고 있지만, 관련 교육 지원을 위한 천안시의 노력은 뒷받침되지 못한 것 같아 아쉬움이 남는다”며 “우리 시가 화재 안전에 강력히 대응할 수 있도록 화재 피난기구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는 데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하며 발언을 마쳤다.


[뉴스출처 : 천안시의회]

조희석 기자 doryeong@hanmail.net
Copyright @국회시도의정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국회시도의정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