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자원봉사센터, 2025 김제자원봉사대학 졸업식 개최

  • 등록 2025.04.17 15:33:28
  • 조회수 0
크게보기

 

국회시도의정뉴스 홍성남 기자 | 김제시는 김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남궁행원)가 17일 센터 대회의실에서‘2025 김제자원봉사대학 졸업식’을 개최하며 2개월간의 교육 여정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차를 맞은 김제자원봉사대학은 지난 2월 20일부터 이날까지 매주 목요일, 총 9주간 운영됐으며, 탄소중립을 주제로 한 전문 강의와 실천 프로젝트 기획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형 자원봉사 활동의 중요성을 함께 배웠다. 교육 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26명의 졸업생은 이날 수료증을 받고 자원봉사 리더로서의 첫걸음을 내디뎠다.

 

졸업식은 최종 평가회를 시작으로 수료증 수여, 졸업생 소감 발표 등으로 진행됐으며, 교육생들은 서로의 성장과 노력을 격려하며 앞으로의 봉사활동에 대한 포부를 다졌다.

 

남궁행원 센터장은 “김제자원봉사대학은 단순한 교육 프로그램을 넘어 지역사회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실천의 장”이라며 “졸업생들이 자원봉사 리더로서 지역 내 다양한 활동에 주도적으로 참여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제자원봉사대학은 2023년부터 운영되어 현재까지 총 83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졸업생들은 각 기수별 네트워크를 통해 지속적인 자원봉사 활동과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뉴스출처 : 전라북도 김제시]

홍성남 기자 rjsxhd10@naver.com
Copyright @국회시도의정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국회시도의정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