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의회 행자위 경제 활성화, 예산 효율화 조례안 상임위 통과

  • 등록 2025.04.17 18:11:57
  • 조회수 0
크게보기

이스포츠 진흥과 공모사업 관리를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

 

국회시도의정뉴스 조희석 기자 | 울산북구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문화 기반 시설 확충을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예산 효율화 및 공모사업 관리 제도 마련을 위한 조례안 2건을 발의했다.

 

17일 열린 제225회 임시회 행정자치위원회에서는 손옥선 의원이 대표 발의한 '울산광역시 북구 이스포츠(전자스포츠) 진흥에 관한 조례안'과 강진희 의원 외 8명이 공동 발의한 '울산광역시 북구 공모사업 관리 조례안'이 모두 상임위 심사를 통과했다.

 

이번 이스포츠(전자스포츠) 진흥에 관한 조례안은 이스포츠 활성화 기반 조성, 대회 개최, 시설 구축 , 전문인력 양성, 자문위원회 설치 등 이스포츠 산업 육성을 위한 행정적ž재정적 지원 근거를 마련했다.

 

디지털콘텐츠 산업의 핵심으로 부상한 이스포츠 분야에 대한 지원을 통해 청년층 문화 활성화와 지역 경제 발전을 동시에 추구한다는 점이 주목받고 있다.

 

공모사업 관리 조례안은 종합계획 수립, 사전 검토, 의회 보고 등을 통해 예산 낭비를 예방하고, 각종 공모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담고 있다.

 

손옥선 행정자치위원장은 "이번 조례안들은 의원들이 제정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집행부 의견 수렴을 거쳐 발의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북구 발전을 위해 지역 실정에 맞는 조례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관련 사업들이 적절히 추진되도록 집행부와 원활히 소통하며 견제 또한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상임위를 통과한 조례안 2건은 오는 30일 개최되는 제22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 상정될 예정이다.


[뉴스출처 : 울산시북구의회]

조희석 기자 doryeong@hanmail.net
Copyright @국회시도의정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국회시도의정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