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여성단체협의회, "정성 가득 딸기잼 맛보세요"

  • 등록 2025.04.17 19:31:01
  • 조회수 0
크게보기

16일부터 17일까지 협의회 회원 60명, 사랑의 딸기잼 만들기

 

국회시도의정뉴스 홍성남 기자 | 익산시 여성단체협의회가 지역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어려운 이웃을 돕는 따뜻한 나눔을 이어가고 있다.

 

익산시는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강성자)가 종합운동장 주차장에서 '사랑의 딸기잼 만들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회원 60여 명이 참여했으며, 지난해에 이어 국민건강보험공단 익산지사 직원들도 함께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참석자들은 익산에서 재배된 신선한 딸기 3,000㎏을 다듬고 세척한 후 2시간 동안 정성스럽게 저어 딸기잼을 만들었다.

 

딸기잼은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아 건강하고 딸기의 식감이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청소년 장학금과 독거 노인 및 소외계층 지원에 사용된다.

 

사랑의 딸기잼 만들기 행사는 2007년 시작해 시민들 사이에서 매년 큰 호응을 얻으며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특히 따뜻한 마음이 담긴 수제 딸기잼을 구매하려는 예약 주문과 현장 구매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강성자 회장은 "회원들이 서로 나누며 봉사하는 마음이 우리 사회를 밝고 따뜻하게 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랑과 나눔, 화합이 가득한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과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단체협의회는 12개의 개별단체로 이루어져 있으며 청소년, 소외계층, 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여성 지도자로서 여성의 역량강화 교육과 사회참여 활동에도 적극 앞장서고 있다.


[뉴스출처 : 전라북도 익산시]

홍성남 기자 rjsxhd10@naver.com
Copyright @국회시도의정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국회시도의정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