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금왕읍민 숙원...8레인 규모 실내수영장 건립한다

  • 등록 2025.04.18 08:10:31
  • 조회수 0
크게보기

군 단위에서 드물게 공립수영장 네 곳 조성

 

국회시도의정뉴스 강정숙 기자 | 음성군이 220억원 규모의 무극중학교 학교복합시설 공모에 선정되면서 군 단위에서는 드물게 네 개의 공립 수영장을 갖게 된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금왕읍 주민들의 오랜 염원이던 수영장이 들어서게 되면서 청소년의 여가는 물론 주민의 생활체육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무극중학교 부지(8638㎡)에 조성되는 학교복합시설은 지상 2층, 연면적 6546㎡ 규모로 △25m×8레인 수영장 △돌봄지원센터 △AI학습센터 및 동아리방 △주차타워 등이 조성된다.

 

또한, 실내수영장(유아풀 포함)만이 아니라 늘봄 놀이교실, 실내놀이터, GX룸을 갖추면서 학생의 방과후 여가뿐만 아니라 아동복지와 지역 주민들에게도 평생교육, 체육·문화복지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활용된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추진됐다.

 

지난해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80.38%가 금왕읍에 수영장 조성의 필요성을 긍정적으로 답변했다.

 

이에 따라 음성군과 음성교육지원청은 올해 2월 학교복합시설 기본 협약을 체결하고 사업추진협의체를 구성해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을 준비해 왔다. 그 결과 지난 9일(4.9.) 교육부로부터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음성군은 이미 맹동혁신국민체육센터, 반다비 국민체육센터, 음성군산업단지복합문화센터 등 세 곳에서 공립 수영장을 운영 중이다.

 

이번 무극중학교 복합시설에 수영장이 추가되면서 음성군은 군 단위에서는 드물게 네 개의 공립 수영장을 갖춘 지역이 됐다.

 

이번 복합시설 건립은 체육 시설 확충에 그치지 않고, 지역 정주 여건 개선을 통한 인구 유입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생활체육 인프라 확충과 함께 주민들의 요구를 반영한 정책을 통해 더 나은 정주 환경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조병옥 군수는 “음성교육지원청과 협업을 통해 금왕읍민이 바라던 수영장을 건립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정주여건 개선을 통해 살기 좋은 음성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음성군]

강정숙 기자 kjss5679@naver.com
Copyright @국회시도의정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국회시도의정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