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영주시협의회, ‘2025년도 우수 시·군·구협의회’ 선정 쾌거

  • 등록 2025.04.18 10:30:45
  • 조회수 0
크게보기

전국 3개 우수 협의회 중 하나로 선정…특화된 봉사활동 성과 인정받아

 

국회시도의정뉴스 한상돈 기자 |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영주시협의회(회장 김영희)가 지난 15일, 헌신적인 봉사활동의 성과를 인정받아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전국협의회로부터 ‘2025년도 우수 시·군·구협의회’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전국 시·군·구 적십자봉사회 협의회 가운데, 소외계층을 위한 모범적인 봉사활동을 펼친 단체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평가는 2024년도 봉사활동 실적과 사례 발표 자료를 기준으로 이루어졌다.

 

신영희 전임 협의회장의 발표를 통해 경상북도 대표로 본선에 진출한 영주시협의회는, 전국에서 최종 선정된 3개 수상팀 중 하나로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이뤘다.

 

이와 함께 표창패와 시상금 100만 원, 그리고 우수 시·군·구 협의회 휘장을 수여받았다.

 

영주시협의회는 재해 구호, 취약계층 및 위기가정 지원은 물론, 제빵 봉사, 사랑의 반찬 나눔, 쓰담걷기 캠페인 등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창의적이고 다양한 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왔다.

 

이처럼 복지부터 환경까지 아우르는 폭넓은 분야에서의 봉사 실천은 지역사회의 온정을 확산시키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김영희 협의회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작은 실천들이 전국적인 평가에서도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 사랑의 온정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영주시협의회는 경북 지역에서 대형 산불이 발생했을 당시, 이재민과 화재 진화 요원을 대상으로 사랑의 급식 봉사 활동을 펼쳐, 재난 상황에서도 이웃에 대한 온정을 실천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영주시]

한상돈 기자 hansbig380@gmail.com
Copyright @국회시도의정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국회시도의정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