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2025 세계예방접종주간’ 맞아 캠페인 진행

  • 등록 2025.04.28 17:36:31
  • 조회수 1
크게보기

감염병에서 건강을 지키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국가예방접종’

 

국회시도의정뉴스 박미경 기자 | 함양군이 4월 25일 ‘세계예방접종주간(4월 21일~25일)’을 맞아 거리 캠페인을 추진했다.

 

이날 함양군 보건소 직원들은 군민들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보건소를 비롯해 지리산 함양시장, 동문 네거리 등을 돌며 예방접종 홍보지와 홍보물 등을 배부하며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쳤다.

 

또한, 4월 26일에는 마천면 ‘지리산 흑돼지ž산나물 축제’ 현장에서 많은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국가예방접종 및 감염병 예방 홍보관을 운영했다.

 

홍보관에서는 영유아 부모를 대상으로 국가필수예방접종의 필요성을,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는 폐렴구균, 독감 등 예방접종을 적기에 접종하는 것이 감염병으로부터 건강을 지키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임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이와 함께 기침 예절, 올바른 손 씻기, 진드기 매개 감염병 및 장내 기생충 예방 수칙 등 생활 속 감염병 예방 방법도 함께 안내했다.

 

함양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군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예방접종 사업을 보다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예방접종과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함양군보건소 예방접종실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함양군]

박미경 기자 km9826@daum.net
Copyright @국회시도의정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국회시도의정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