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태교·육아 교육 '뱃속부터 행복한 아이 만들기' 성황리 마무리

  • 등록 2025.05.02 08:12:55
  • 조회수 0
크게보기

 

국회시도의정뉴스 강정숙 기자 | 보은군보건소는 3월 6일부터 5월 1일까지 매주 목요일 실시한 2025년 태교·육아 교육인 ‘뱃속부터 행복한 아이 만들기’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4년 보은군 인구증가시책 컨설팅 제안으로 추진하게 됐으며, 태교와 육아에 관한 전문교육을 통해 출산 및 육아에 대한 심리적 부담을 줄이고 긍정적 인식 확산으로 출산율 향상에 기여했다.

 

태교 관련 책을 다수 집필한 일본 큐슈대학 교육학 박사 출신인 한규량 교수를 필두로 ‘태교는 과학, 육아는 덤’, ‘엄마의 오늘이 아가의 평생’, ‘몸·맘·춤을 통한 태교 유아 교육’ 등의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돼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이 있었다.

 

아울러 ㈜한화 글로벌 보은사업장은 교육 수료자들에게 유아용 카시트를 제공해 수료자들의 태교·육아를 응원했으며, 매년 군에 마더박스를 제공해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육아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군은 하반기에 2차 뱃속부터 행복한 아이 만들기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며, 7월까지 태교 및 육아에 관심 있는 군민(임산부, 보육시설 종사자, 양육자 등)을 대상으로 교육 신청자 모집할 예정이다.

 

홍종란 보건소장은 “태교와 육아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열정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알찬 교육이 됐다”며 “하반기에 있을 2회차 교육도 열심히 준비해 만족도 높은 강의를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보은군]

강정숙 기자 kjss5679@naver.com
Copyright @국회시도의정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국회시도의정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