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시도의정뉴스 김선문 기자 | 태백시는 오는 5월 25일 일요일 오전 9시 태백산국립공원에서 ‘2025년 태백산 철쭉 전국 등반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태백산 철쭉 전국 등반대회는 태백시 산악연맹이 주관하는 대회로, 민족의 영산인 태백산의 철쭉과 주목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5월에 개최해 전국 산악인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등산을 좋아하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대회코스는 당골광장과 유일사 주차장을 각각 출발점으로 천제단과 문수봉을 거쳐 다시 당골광장으로 오는 2개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등반대회는 4인 1조로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으며, 단체의 경우 현장 및 사전예약접수 하여야 한다. 개별참가자의 경우 대회 당일 당골광장과 유일사 주차장에서 오전 8시부터 현장 접수 가능하다.
대회심사는 4인 1조 팀들을 대상으로 코스 중간중간에 마련된 구간에서 복장 및 장비 점검 등 항목을 평가하고, 점수를 종합해 등반대회의 수상자를 결정한다.
또한, 산행 이후 오후 2시부터 당골광장에서 시상식과 경품추첨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태백시 관계자는“가족, 친구, 동료들과 함께 태백산을 오르며, 아름다운 철쭉 및 주목과 함께 다가온 봄을 만끽하시길 바란다. 2025년 태백산 철쭉 전국등반대회에 관광객 및 산악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태백산 철쭉 전국등반대회 참가자들의 편의를 위해 오후 3시 30분과 4시에 당골1주차장에서 유일사로 출발하는 셔틀버스를 운행할 예정이다.
[뉴스출처 : 강원도 태백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