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지역 특색 현장 중심 인성교육으로 인성의 꽃을 피우다!

  • 등록 2023.05.16 09:30:11
  • 조회수 0
크게보기

‘지역 특색 인성교육 프로그램’운영 지원

 

국회시도의정뉴스 최지나 기자 | 경북교육청은 인성교육 중심 학생 체험활동 내실화와 프로그램 운영 지원 및 교원의 인성교육 전문성 제고를 위해 현장 중심‘지역 특색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교육지원청을 중심으로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지역 특색 인성교육 프로그램’은 △지역의 특색이 반영된 인성교육 관련 체험활동 및 프로그램 운영 지원 △교원의 인성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지원 △지역 인성교육 기관과 연계한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 등으로 운영된다.


교육지원청은 학생·학부모·교사 등 교육 수요자의 요구를 반영해 지역 특색에 맞는 인성 관련 체험활동 및 프로그램을 개발해 현장 방문형 학생 인성교육을 지원하고, 인성교육을 위한 학부모·교사 연수를 실시하며, 학교-가정-지역사회를 연계하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지원한다.


영덕교육지원청은‘그림책과 함께하는 사회성·감성 프로그램’이라는 주제로 초·중학교 희망 학급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그램책 사회성·감성 교실’운영 △교사 역량 강화 직무연수 △북콘서트·북토크 등을 운영할 계획이며, 안동교육지원청은 초·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역 유관기관과 연계한 △전통문화 체험과 △종가음식 체험 등을 운영한다.


경북교육청은 이번 프로그램이 지역 교육 수요자의 요구를 반영한 특색 있는 인성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과 가정의 인성교육 기능이 회복되고, 학교·교원 및 학부모의 인성교육 역량 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미래사회는 학교 및 사회 전반에서 인성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며 “지역 특색에 맞는 현장 중심·수요자 중심의 인성교육을 통해 체험과 실천 속에서 인성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교육청]

최지나 기자 najicall@hanmail.net
Copyright @국회시도의정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국회시도의정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