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구강보건의 날 행사 개최…‘헌 칫솔을 새 칫솔로’

  • 등록 2023.06.08 11:55:16
  • 조회수 4
크게보기

헌 칫솔 교체 및 구강 관련 부스 운영 주민들 호평

 

국회시도의정뉴스 조연정 기자 | 구강보건의 날(6월 9일)을 맞아 헌 칫솔을 새 칫솔로 바꿔주는 이색 행사가 열렸다.


대전 동구는 구청 1층 로비에서 주민을 대상으로 바른 구강건강 습관 정착과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8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가져온 칫솔의 상태를 점검한 후 평소 잘못된 칫솔질 습관을 교정해주고, 칫솔 교체 시기와 칫솔 보관 방법 등의 교육을 통해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


더불어, 구강건강 OX퀴즈존과 ‘그 이(齒)와의 동행’ 구강 전시회(다양한 구강위생용품 및 치아 모형) 등 구강 관련 부스 운영으로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헌 칫솔을 새 칫솔로 교체해주는 ‘헌 칫솔 가져오면 바꿔줘유 새 칫솔로 더 건강미소’ 행사는 이달 9일까지 진행되며 대전 동구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단순해 보이지만 칫솔 교체 시기를 알고 교체하는 것이 구강 관리의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구민들이 바른 구강건강 습관을 정착하여 건강한 치아로 건강한 100세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법정기념일인 구강보건의 날은 첫 영구치가 나오는 6세의 '6'과 어금니의 한자어 구치(臼齒)에서 '구'자를 숫자화 해 매년 6월 9일로 지정됐으며, 6세에 나오는 첫 영구치를 잘 관리해서 평생 건강하게 사용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뉴스출처 : 대전시 동구]

조연정 기자 A111mfm@hanmail.net
Copyright @국회시도의정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국회시도의정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