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시도의정뉴스 강정숙 기자 | 고성군이 위축된 내수시장 활성화를 위해 고성사랑상품권으로 시행하고 있는 정책이 있다. 모바일(제로페이) 상품권으로 △청년(만 18~45세) 소상공인 가맹점 △전통시장 내 가맹점 △착한가격업소 △공룡나라쇼핑몰에서 결제 시 5% 캐시백을 지급하는 것이다.
행안부 공모 사업으로 추진되는 캐시백 지원은 지난 9월부터 12월까지 모바일(제로페이) 상품권으로 특정 가맹점에서 결제 시 5%의 모바일 상품권으로 되돌려 받을 수 있도록 추진 중에 있으며, 해당 가맹점(△청년소상공인 △전통시장 내 가맹점 △공룡나라쇼핑몰 △착한가격업소 )에서 결제하면 캐시백이 익월 15일 이후 소비자의 상품권 연동 계좌로 자동 제공된다.
군 관계자는 “2024년 연말까지 위축된 고성 경제에 상품권 정책 지원사업을 통해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는 물론 소비자에게 전에 없던 큰 혜택이 제공할 것”이라며 “내년에도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사업 발굴을 통해 가계경제 보탬과 소비 진작으로 내수경기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군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고성사랑상품권 가맹 현황을 공개하고, 수시로 요건을 갖춘 가맹점을 확보하고 있으며, 2024년 12월 기준 모바일 고성사랑상품권 가맹점은 1,885개소이다. 가맹 대상은 비플제로페이 어플과 가맹점에 부착된 가맹점 스티커로 확인할 수 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고성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