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시도의정뉴스 강정숙 기자 |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스마트 농업을 이끌 농업인 육성과 드론의 농업 이용 활성화를 위해 ‘농업용 드론 농업인 자격증 취득’ 교육생 20명을 2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자격은 2025년 1월 1일 이전 군에 주소와 농지가 있는 농업인이며, 2종 보통 이상의 운전면허증 또는 신체검사증명서가 있으면 신청이 가능하다.
농업용 드론 농업인 자격증 취득교육은 드론 전문기관의 위탁교육을 통해 드론 조종 자격증(1종)을 취득하는 사업으로 선발된 지역내 농업인 20명에게는 교육비의 50%를 지원한다.
교육은 항공법규, 항공기상, 비행이론 등 학과 교육과 드론 조종 시뮬레이터 기반 가상 조종 연습 및 실전 비행 실습 교육 과정으로 3주간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과 신청 서식은 농업기술센터 누리집 알림마당이나 가까운 읍면 산업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는 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팀 서부 농기계 임대사업소(봉산면 효교냉천길 20, )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드론은 병해충 방제, 종자 파종 등 농업의 여러 방면에 이용할 수 있어 그 활용 가치가 더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 드론을 농업에 이용할 수 있는 전문인력육성에 더 힘써 농촌 노동력 부족 해소와 생산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남도 예산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