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시도의정뉴스 기자 | ◇ 이라운지 강건형 대표 인터뷰
Q 이라운지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영어회화 스터디 카페 이라운지는 외국인 친구들과 유학파 한국인 멘토와 영어 회화 스터디를 하는 공간입니다. 일반적인 학원과 달리 라운지의 편안한 분위기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학습적인 분위기와 커피, 음료, 와인, 위스키도 즐기며 다양한 여가 생활도 즐길 수 있는 복합 공간입니다. 이라운지에서는 기존의 주입식 영어 교육과는 다르게 국내 어학연수처럼 실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여 다양한 국가에서 온 외국인 친구들과 영어로 직접 소통하며 영어를 유창하게 하는 유학파 한국인 멘토가 늘 상주하고 있기에 실전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전 영어 화화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Q 이라운지를 설립하시게 된 동기와 사유는 무엇일까요?
A 저는 항상 영어 회화에 대한 목마름이 있었습니다. 다양한 국적을 가진 사람들을 만나 세상을 넓게 보고 싶었고 무엇보다 영어를 모국어처럼 유창하게 구사하고 싶었습니다. 영어를 잘하고 싶어서 어릴 때 영어 캠프도 다녀오고 더 넓은 세상을 보고 싶어서 유학을 가게 됐습니다. 막상 유학을 가니 내성적인 성격에 외국인 친구를 사귀기가 어려웠고 지도해 줄 사람이 없어서 영어 회화가 늘지 않았습니다. 유학 생활은 저의 예상에서 벗어나는 문제점들이 많았으며 이렇게 비싼 비용을 지불하고 유학 생활을 하는 게 맞는지 생각하게 됐고 아쉬움이 많이 남은 경험이었습니다. 한국에 돌아와서 해외에 나가지 않고도 외국인 친구들과 문화 교류도 하며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울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으로 이라운지를 설립하게 됐습니다.
Q 이라운지 운영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점은 무엇일까요?
A 이라운지는 소통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보통학교에서 영어를 12년 동안 공부를 해왔다 하더라도 막상 영어로 대화하려고 하면 입이 쉽게 떨어지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라운지는 딱딱하고 경직된 학원보다는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외국인 친구들과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편하게 대화를 나누며 외국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표현을 익히고 외국인에게 직접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또한, 영어를 지금까지 공부로 학습한 것은 하나의 도구에 불과하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하게 학습하는 것이 아닌 소통 중심으로 설계된 이라운지의 프로그램으로 영어를 소통하고 습득해야 실전 영어 회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진정한 이중언어자가 되고 싶다면 사람 대 사람으로 직접 소통하며 표정, 느낌. 감정에 최대한 많이 노출되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최대한 많은 분이 영어를 단순 공부의 영역이 아닌 소통의 영역으로 느끼게 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Q 이라운지의 특장점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A 이라운지에서는 해외에 나가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다양한 국가에서 온 친구들을 사귀면서 새로운 문화 또한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른 장점으로는 여러 멘토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영어 회화를 연습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배우고자 하는 목적에 따라서 각기 다른 커리큘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초부터 배울 수 있는 초급반부터 원어민처럼 말하기를 배울 수 있는 중급반, 비즈니스 회화반이 있으며, 워킹 홀리데이, 유학, 시험 등 단기간 내에 실력을 빨리 올려야 하는 분들을 위한 1:1 맞춤 수업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차별점은 일반 영어 회화 수업을 제공하는 기존 영어 회화와 다르게 외국인들과 교류하고 영어권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들도 많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할로윈, 크리스마스, 신년 파티 등 100% 초대제로 이라운지 회원님들만 참여할 수 있는 특별 행사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이라운지 설립 후 가장 보람 깊었거나 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으시다면?
A 아무래도 가장 크게 보람을 느끼는 순간은 회원님들이 원하던 목표를 이룰 때입니다. 30대 직장인 A 회원님의 사연을 예시로 들자면, 처음에는 영어를 아예 못하시던 회원님이었습니다. 영어 회화에 대한 콤플렉스가 크셨던 회원님인데 상담을 통해 필요한 부분들을 파악하고 요구사항에 맞는 수업을 추천해 드린 결과 원하시던 목표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불과 3개월 만에 완전한 문장을 구사하고 원하는 질문을 상대방에게 전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3개월 이후에 빠르게 성장한 결과 이제는 중급반에서 더욱 다양한 표현들을 배우며 편하게 영어로 소통하고 발전하고 있습니다. 생각하는 대로 말하고 표현할 수 있게 되어서 너무 기뻐하셔서 저 또한 보람을 느끼고 뿌듯한 순간이었습니다.
Q 앞으로의 목표 및 전망에 대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영어 회화는 이라운지다 라는 말이 나오는 날까지 부단히 노력하여 많은 분의 영어 회화 실력 향상에 최선을 다하여 최고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많은 분이 시험으로 자신의 실력을 확인하고 좌절하는 모습을 너무 많이 봐왔습니다. 언어는 학습하는 게 아니라 습득하는 개념이라고 생각합니다. 더 많은 분이 영어와 외국인에 대한 공포심이 없어지길 바랍니다. 공부는 도구일 뿐이며 우리는 모두 공부와 성적에 얽매일 게 아니라 영어 회화의 본질에 집중하면 모두가 꿈꾸는 진정한 이중언어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비싼 비용이 드는 유학이 아니더라도 국내에서도 외국인 친구들과 교류하고 소통하며 습득하면 누구나 영어 회화를 잘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라운지의 프로그램을 최대한 많은 분이 경험할 수 있도록 현재 종로 본점을 기점으로 이라운지 2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접근성 좋은 위치에 계속해서 가맹점을 오픈할 계획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공간이자 국내 최고의 영어 회화 공간이 될 것입니다.
Q 독자분들께 하실 말씀이 있으시다면?
A 우선 끝까지 이 긴 인터뷰를 읽어주신 독자분들에게 감사합니다. 인터뷰를 통해 최대한 자세히 이라운지에 대해 설명을 드리려고 노력했으나 실제로 경험하는 것과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부족할 것 같습니다. 끝까지 긴 글을 읽어 주신 분들에게 감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라운지 블로그에 방문하시면 모든 글 하단에 스터디 문의 링크가 있습니다. 기사 링크를 보내주시면 이라운지 무료체험권을 이벤트로 드리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오셔서 직접 체험해 보시면 영어가 어렵지 않고 재밌게 느껴지는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뉴스출처 : 포탈뉴스(동국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