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시도의정뉴스 박미경 기자 | 함양군은 26일 진병영 군수를 비롯한 업무 관련 부서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악 완등 인증사업 ‘오르고(GO) 함양’ 앱 사전 점검을 위하여 황석산 시범 산행을 실시했다.
이번 산행에서 모바일 앱 시·종점 인증, 정상 인증 등 앱 작동 여부와 함께 등산로 및 안내판 정비 여부를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또한 9월 24일부터 10월 2일까지 관내 1,000m 이상 명산에 대해 부서별 시범 산행을 통해 앱 실행, 등산 편의 시설, 기타 불편 사항 등 내년 앱 정식 오픈을 위해 문제점 및 보완 사항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진병영 군수는 앱을 활용하여 황석산을 점검하면서 “우리 군의 명산을 활용하는 산악 완등 인증사업 ‘오르고(GO) 함양’ 프로그램이 외부 관광객 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앱 개발과 등산로 정비 등 내년 시행에 차질이 없도록 꼼꼼히 점검해달라”고 당부했다.
함양군 산악 완등 인증사업 ‘오르고(GO) 함양’은 내년 1월부터 사업을 시작할 예정이며, 관내 1,000m 이상 15개 명산을 등산하여 모바일 앱에 인증하면 완등 개수에 따라 상품권 또는 기념품을 지급하는 사업으로 6개 산 완등 시 함양사랑상품권을, 15개 산 완등 시 기념품(메달)을 증정한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함양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