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시도의정뉴스 박미경 기자 | 김해시복지재단 서부청소년센터는 지역 청소년들에게 자기 주도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청소년 동아리’ 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센터는 동아리 모집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관심사를 바탕으로 창의적이고 주체적인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12월 20일까지이며, 대상은 김해시에 거주하는 9세부터 24세까지의 청소년으로 구성된 3인 이상의 동아리다.
모집 분야는 e스포츠, 댄스, 밴드, 요리, 봉사 등이며, 관심 있는 주제로 동아리를 새롭게 기획해 지원할 수 있다.
동아리 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에게는 연습 및 활동 공간 우선 제공, 청소년 축제 공연 및 부스 운영 기회, 활동 물품 지원 등 활동의 전 과정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특히 연말에는 청소년 동아리 발표회를 열어 활동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동아리를 시상할 예정이다.
신청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가능하다.
동아리 구성원들과 함께 활동 계획을 세운 뒤 신청서를 제출하면, 센터의 승인을 받은 후 활동을 시작할 수 있다.
한수훈 관장은 “청소년들이 동아리 활동을 통해 자신의 재능과 관심을 마음껏 펼칠 기회를 제공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서부청소년센터는 2025년 2월 정식 개관을 앞두고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와 체험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 잡기 위한 준비에 한창이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김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