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시도의정뉴스 한상돈 기자 | 광주광역시와 (재)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광주광역시 공공기관 신입사원 대상으로 새롭게 추진한 ‘광주 청년 혁신인재 양성 비즈니스 캠프 연수’를 성황리에 종료했다.
지난 10일부터 총 4일간 진행된 이번 연수는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재)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사단법인 조금다른길이 공동으로 주관했다.
이번 연수는 광주광역시 공공기관 신규 입사자(행정직·연구직 등 39명)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비즈니스 매너, 소통, 공문서 작성,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비즈니스 협업 역량 강화 등 공공기관 신규 직원으로서의 자세를 함양하고 업무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교육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행정자치부 제6회 지방행정 달인’으로 선정된 광주광역시 손명희 시민소통과장을 초대해 “협업의 달인에게 듣다”를 주제로 민-관의 성공적인 협업 사례에 대한 특강을 진행하기도 했다.
‘광주 청년 혁신인재 양성 비즈니스 캠프’는 기관별로 분산적으로 이뤄지던 공공기관 신규직원 온보딩 교육을 진흥원에서 총괄해 체계적인 통합연수 형태로 추진하기 위한 시범사업이다. 시 방침에 따라 25년 공공기관 입사자부터는 신입사원 연수 대상자를 전 직렬로 확대하는 등 운영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재)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이춘문 원장은 “이번 연수가 공공기관 신규직원 간 네트워크 형성과 실무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능한 광주 청년 인재가 지역에 정주하고 혁신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광주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