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시도의정뉴스 강정숙 기자 | (주)하나자산신탁이 지난 14일 2억 원이라는 거액의 장학금을 제천시인재육성재단에 기탁했다.
제천시장실에서 열린 이날 기탁식에는 김창규 제천시장, 지중현 제천시인재육성재단이사장, (주)하나자산신탁 민관식 대표가 참석했다.
장학금을 기탁한 (주)하나자산신탁은 지난 2004년 설립 이래 꾸준한 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토지, 담보, 관리, 처분신탁 등의 신탁사업뿐만 아니라 리츠사업 및 도시정비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2023년 말 기준 14개 신탁사들 중 당기순이익 1위를 차지하는 등 업계 최상위권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제천과도 인연이 깊어 2017년 '강저택지지구 B-3블록 공동주택 개발사업' 신탁업무를 맡아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금년에는 '장락 e-편한세상 제천더프라임아파트 신축공사'의 신탁업무를 수행 중이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업계를 대표하는 ㈜하나자산신탁에서 이렇게 큰 금액을 장학금으로 선뜻 기탁해주셔서 너무나도 감사하고 그 뜻을 받아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우리도 최선을 다할 것이며, ㈜하나자산신탁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천시인재육성재단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각계각층에서 장학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제천시]